cttour

검색

맞춤형 견적서비스

성지순례 신청서 다운로드

>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Q

현장 옵션은 카드가 가능한가요?

A

현지에서 직접 선택해서 즐기실 수 있는 선택 관광은 카드 사용이 불가능하고, 대부분의 경우 미국 달러 (USD)로 지불합니다.


간혹 다른 화폐를 사용하셔야 한다면 해당 상품 담당직원에게 문의 부탁 드립니다.
따라서 일정표 상의 선택 관광을 확인하신 후 이에 맞는 적당한 금액의 환전을 하셔야 합니다.

Q

해외에서 카드사용시 환율은?

A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환율 적용 시점을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환율 적용시점은 각 카드사마다 상이하오니 해당 카드사에 문의 부탁 드립니다.
세계 어느 나라에서 사용하시더라도 모든 거래 금액은 미 달러화로 전환 후 원화로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 유로화로 결제하실 경우 미화로 전환하여 청구됩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면 최대한 빨리 해당 카드사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출국 전에 미리 카드사의 긴급 연락처를 메모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장기 체류자가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현지에서 긴급 대체 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이틀 내에 새로운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Q

국내 이동 전화를 해외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은?

A

로밍 서비스(Roaming Service)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밍 서비스란 통신업체끼리 서로 제휴하여 여행이나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외국으로 출국하는 내국인이나 입국하는 외국인이 도착한 나라에서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을 렌탈하는 서비스입니다.
인천국제공항 1~3층의 각 통신사별 상담창구에서 휴대전화를 임대 또는 로밍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Q

공항 면세점 이용시간은?

A

인천공항의 경우 면세점 영업 시간은 아침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그러나, 새벽출발 상품이 있을 경우에는 특별히 면세점을 개장하기도 합니다

Q

군 미필자입니다. 해외여행 갈 수 있습니까?

A

▶′07.1.1부터「24세 이하 국외여행허가제 폐지」로 24세 이하인 자는 국외여행 허가 없이 국외 여행을 할 수 있으며(허가신청시 회송처리), 24세인 사람이 25세가 되는 해까지 계속하여 국외여행을 하고자 할 때에는 국외여행 허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공익근무요원 복무중인 자 등 대체 복무중인 자는 현행 국외여행허가제 유지

▶국내 병역의무자가 신청하는「국외여행허가」처리 기간은 2일 이내이며, 국외 체류 중(허가기간 만료이전 일시 귀국자 포함)인 병역의무자가 신청하는「국외여행기간 연장허가」는 11일입니다.

▶구비서류는 이미지파일 전송, FAX, 우편으로 송부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 미비시는 보완 후 처리합니다.


※ 영문으로 표기되지 않은 입학허가서, 재학증명서는 영문 번역 공증 보완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목적별 자세한 안내 및 구비서류는 병무청 홈페이지 국외여행허가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외여행허가(취소) 신청 결과는 병무청 홈페이지 "실시간 공개"→"국외여행(기간연장) 허가(허가 취소)사항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권 발급에 필요한 허가(증명)서 등은 직접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신용 불량자도 해외여행을 할 수 있나요?

A

신용 불량자는 금융 불량자입니다.
그래서 단지 신용 불량자라고 해서 출국까지 금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신용 불량자가 되면서 거액으로 또는 민, 형사 고소가 남아 있든지 하는 관계로 상대자가 출국 금지 요청을 했을 때는 제외 사항입니다.


참고로 출국 금지 여부는 본인이 직접 가까운 출입국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Q

공항미팅시간에 맞춰갈 수 없을 것 같은데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A

공항미팅시간은 기본적으로 고객 분들의 편의를 위해서 출발 2시간 30분~3시간 전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미팅시간보다 좀 더 늦게 도착하실 경우에는 상품 담당직원에게 연락하여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조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늦어도 수속 과정상 출발 1시간~1시간 30분 전까지는 반드시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Q

여행상품이 당월 기준 3개월까지만 상품이 보이던데 그 이후의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지요?

A

일반적인 해외 패키지 여행 상품의 가격은 출발 2~3개월 전에 확정이 됩니다.
따라서 3개월 이후의 상품을 확인하시려면 담당자와 상담해 주시길 바랍니다.

Q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A

가톨릭신문여행사 홈페이지(http://www.cttour.org/)의 원하시는 지역의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여행지 정보, 여권/비자, 공항 정보, 여행 준비물, 날씨 정보, 시차 정보, 환율 정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1끝
서울: 04919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37길 11(중곡동) 세기빌딩 7층 │ 대구 : 41933 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 20(계산동 2가 71)
대표: 최성준│전화: 02-2281-9070│팩스: 02-2299-2170
사업자등록번호: 501-81-15062 │ 관광사업자등록번호: 제2008-000022호
COPYRIGHT (C) 2016 CATHOLIC TIMES All rights reserved.

하단로고

-->